교회가 연약할 때 낙담 속에서도 하나님이 허락하신 미래의 소망을 보고 교회의 부흥을 기대하게 됩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신앙의 공동체인 교회를 이루지만 여전히 사탄의 공중권세 아래에 있는 이 땅에서 살아갑니다. 교회의 소망은 예수님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온 성도가 깨어 말씀과 성령으로 하나되어 믿음을 지키며,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는 생명의 사역을 감당하면서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워 사탄을 결박하는 성령의 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교회를 이루고 있는 각 성도가 한 몸의 지체로 세워져 각자의 소명과 은사를 따라 존재할 때 교회는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됩니다. 성도는 자기의 소명을 깨달아야 합니다. 각자의 은사를 발견하고 개발해야 합니다. 소명이 성도를 강하게 하고 활기차게 합니다. 삶의 현장에서 지치고 낙담하고 실패하여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 하나님의 부르심을 되새기며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소명에서 나옵니다. 날마다 매 순간 나의 소명을 반추하며 살아야 합니다. 내게 있는 은사를 개발하여 더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은사는 나를 유능한 사람으로 성공한 사람으로 이끕니다. 뿐만 아니라 은사를 통해 공동체를 섬겨 부요하게 합니다.
사탄의 궤계와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남겨주신 십자가의 고난을 짊어지는 용기가 교회에 필요합니다. 온 성도가 성령으로 하나되어 서로를 밀어주고 끌어주는 사랑이 필요합니다. 예수님 닮아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편지로 복음을 증거하여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소명의 실천이 필요합니다. 상처받고 혼란 속에 있는 영혼들을 말씀과 성령으로 회복시켜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게 하는 능력의 예배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온 공동체가 섬기며 사랑하는 아름다운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필요를 채워가는 우리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이런 교회가 되게 하소서”
진정한 예배가 숨 쉬는 교회 주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
믿음의 기도가 쌓이는 교회 최고의 찬양을 드리는 교회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교회 성도의 사랑이 넘치는 교회
섬김과 헌신이 기쁨이 되어 열매 맺는 아름다운 교회
주님의 마음 닮아서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 빛 되신 주님 전하는 교회
사랑의 불꽃이 활짝 피어나 날마다 사랑에 빠지는 교회
주께서 사랑하는 우리 교회가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주께서 사랑하는 우리 교회가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