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간 신년을 맞아 세겹줄 새벽기도회를 시작했습니다. ’성령께서 이끄시게 하라’라는 주제로 신앙서적을 함께 읽으면서 성령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혜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세겹줄 기도회가 계속됩니다. 세분씩 중보기도의 짝을 정하시고 이 기간 동안에 어떻게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는지 체험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와 함께 하는 기도하는 것이 바른 신앙의 시작입니다.
가정교회는 신약교회의 회복을 위해 정진합니다. 신약교회가 보여준 복음의 능력을 본받기 위해 가정교회 사역이 시작되었고 많은 교회들이 신약교회의 회복을 위해 동참하고 있습니다. 신약교회 회복운동은 영혼을 구원으로 인도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교회가 어떻게 이 땅에 존재해야 되는가를 되새기는 운동입니다. 어찌하든지 한 영혼, 한 가정이라도 구원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지체가 되도록 이끄는 운동입니다. 신약교회 회복운동은 가정교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형식으로 다른 모양으로 많은 교단과 교회가 동일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Church of Christ 즉 그리스도의 교회는 소위 ‘환원운동’을 전개합니다. 신약교회로 돌아가자는 겁니다. 또 Calvary Church 즉 갈보리 교회들은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모토아래 신약교회 회복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가 지향하는 신약교회의 정신은 목장에 모여 식사를 하고 삶을 나누는 모임을 통해 비신자들을 전도하는 선교적 교회로 세워지는 겁니다. 그 바탕은 잃어버린 양들을 찾아나서는 선한 목자의 마음이고, 떠나간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아버지의 마음입니다. 영혼을 생명의 복음을 통해 구원으로 인도하는 하나님의 사랑이 성경 전체에 녹아있어 말씀을 배워 깨닫고 기도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실천할 때 체험하게 됩니다. 이 사랑의 사역을 실천함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되고 이 영광의 사역은 영광의 영이신 성령 하나님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교회를 세우시고 성도들을 교회의 지체로 세워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온전히 영혼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역해야 합니다. 이 사역을 위해 교회는 성령충만으로 날마다 새로워지며 정직과 공의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사탄은 다른 복음, 다른 예수를 전하여 교회의 본질과 목장의 본질을 왜곡합니다. 하늘나라는 먹고 마시는데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교제와 친교만을 위해 목장을 운영하게 하고 사람들을 위한 교회로 만듭니다. 이 땅에 파수꾼으로 소금과 빛으로 살아야 할 성도들을 썩어질 복에 취해 사는 술 취한 성도로 바꿔버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절제하고 거룩하고 겸손하고 온유하고 청빈한 생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물질의 축복을 자랑하고 경건의 모양을 뽐내며 금식과 헌금생활에 대해 거리에 나가 나팔 붑니다. 예수님은 그런 자들을 향해 독사의 자식, 회 칠한 무덤이라고 저주하시면서 소경이 소경을 인도한다고 하셨습니다. 진리의 말씀에 순종하지 못하고 성령충만 하지 못할 때 이와 같은 다른 복음의 교회가 만들어집니다.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