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31, 2016

가정교회의 기도사역 4

성도로서 기도를 할 수 있다는 것은 특권입니다. 기도를 통해 삶의 문제가 해결되고 믿음의 가정을 지키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은 초자연적인 역사가 성도의 삶 가운데 일어나게 하십니다.
구약시대 때 아브라함과 한나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아이를 나을 수 있도록 태를 열어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종은 기도함으로 이삭의 배우자 리브가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모세가 기도할 때 재앙이 일어나기도 하고 멈추기도 합니다. 엘리야와 솔로몬이 기도할 때 하늘에서 불이 내렸습니다. 히스기야가 기도할 때 병이 회복되고 하나님은 생명을 연장시켜 주셨습니다. 다니엘은 포로생활 속에서도 예루살렘 성전을 향해 기도하며 경건한 삶을 지켰습니다. 기도를 통해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하고 모든 일을 하나님 뜻에 맞게 이룰 수 있습니다.  
기도의 삶은 영성의 삶을 이끕니다. 영성은 우리 자신의 내면세계를 주목하기 보다는 우주의 창조자이시며 삶의 주권자 되신 하나님께 집중하여 그의 뜻을 깨닫고 이웃을 생명과 진리로 인도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자세입니다. 시드니 에반스(Sydney Evans)는 영성에 관계적 구조와 특성이 있음에 대하여 영성은 그리스도인들이 자기 자신과의 바른 관계성을 깨닫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바른 관계성을 갖도록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둘은 하나님과 우리 자신과의 관계의 정도에 의존한다고 설명합니다. 즉 하나님께 바르게 기도하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바로 세워진다는 겁니다. 그런데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의 생활을 한다고 하면서도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인격을 가지고 사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기도의 모양은 갖추고 시간적으로 분량은 채우지만 기도를 통해 자신을 보지 못하고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통해 영성을 쌓으면 쌓을수록 성도의 인성은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기도를 함으로써 세상 사람들이 닮고 싶은 성숙한 인격으로 자라나야 합니다.
가정교회의 사역은 기도의 성숙함으로 비신자들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선교적 사역을 감당합니다. 집을 열고 음식을 준비하며 섬기는데 그 안에서 기도의 능력이 드러나지 못하고 성숙한 인격이 나타나지 못하면 가정교회 사역은 실패합니다. 가정교회는 삶을 나누고 기도의 제목을 함께 나누고 위해서 중보기도 합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시는 지를 비신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그래서 가정교회의 중보기도는 간절합니다. 기도를 통해 한 영혼을 생명으로 인도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한 영혼이 구원받고 영생함을 얻을 때까지 기도의 증거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기도는 인내의 훈련입니다. 기도의 응답은 내 의지가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하나님의 방법으로 삶의 문제가 해결되도록 기다리기 때문에 인내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도의 능력이란 기도하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의해 나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도가 한 영혼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전도의 길이 됩니다.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