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가 실천하고 있는 가정교회 사역에는 여러가지 독특한 교회문화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새해 첫 주부터 시작하는 세겹줄 새벽기도 입니다. 세겹줄 기도는 함께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을 가리킵니다. 기도에는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 혼자 하는 기도로서 은밀한 공간에서 드리는 골방기도가 있습니다. 조용하게 생각하며 드리는 묵상기도가 있습니다. 또한 방언으로 드리는 방언기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리내서 기도하는 통성기도,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중보기도가 있습니다. 세겹줄 기도는 이 모든 것을 함께 종합해서 기도합니다.
먼저 세겹줄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세 사람이 함께 한 기도의 팀이 되어서 새벽에 모여 기도합니다. 한 해 동안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기도의 제목을 공유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통성으로 소리내어 기도하여 서로에게 기도의 능력이 배가가 되도록 영적으로 격려하고 위로합니다. 세겹줄 새벽기도회 기간 동안에 우리 교회는 한홍 목사님의 최근 저서인 “하나님이 내시는 길”이라는 책을 같이 읽으면서 같은 말씀의 내용을 기초로 나와 가정과 교회와 맥알렌 지역사회와 미국 그리고 조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신앙서적은 믿음의 깊이를 더 깊게 할 뿐만 아니라 신앙의 지경을 넓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무쪼록 함께 세겹줄 새벽기도회에 동참하고 신앙 서적을 읽음으로써 신앙을 규모 있게 갖추기를 바랍니다.
세겹줄 기도는 세 사람이 한 팀이 되어서 새벽예배를 함께 드리고 공유된 기도제목을 놓고 같이 기도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같은 공간에 모이기 어려우면 전화나 카톡으로 연결해서 같이 기도할 수도 있습니다. 떨어져 있어도 함께 통성으로 드리는 중보기도를 통해 능력의 기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세겹줄 새벽기도를 준비하면서 다음 몇가지를 마음으로 준비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먼저 개인과 가족의 기도제목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한해 동안 기도해야 할 뿌리 깊은 기도의 제목을 먼저 마음속으로 정하시고 적으시기 바랍니다. 세겹줄로 이어진 세 사람이 함께 공유해도 되는 기도의 제목을 정하시고 세 분이 함께 기도의 제목들을 공유합니다.
둘째로 “하나님이 내시는 길” 도서를 가정별로 구입하셔서 미리 두 장씩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책은 16장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8일 동안 진행될 새벽예배 설교의 제목이 삽지에 적혀 있습니다. 기도에 대한 바른 교훈을 깨닫고 하나님이 인정하시고 응답하시는 세겹줄 기도가 되기 바랍니다.
셋째로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시기 바랍니다. 자녀들이 새벽시간에 나올 수 있으면 며칠이라도 함께 자리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녀와 함께 기도할 때에는 부모님이 자녀의 손을 잡든가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믿지 않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세겹줄 기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앙서적을 선물로 주고 새해를 신앙 안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세겹줄 새벽기도회를 통해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기도의 제목과 삶의 필요가 채워 지기를 소망합니다. -C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