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4, 2017

재난을 대하는 성도의 자세

허리캐인 하비로 휴스턴이 최악의 재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많은 한인들의 생업의 현장이 물에 잠기고 치안의 공백을 틈타 약탈을 당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현대과학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자연재해는 어느 정도 예보할 수 있지만 속수무책으로 해를 당하게 됩니다. 재난의 상황을 잘 극복하고 회복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재난을 대하는 성도의 모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입니다. 성경은 재난을 재앙이나 환난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고난이나 고통과 뜻을 같이 합니다. 혹자는 이원론적으로 악마가 재난을 일으키는 것처럼 말을 합니다. 죄의 결과로 재난이 일어났다고 봅니다. 이 말은 반만 맞습니다. 노아 때 인간의 죄의 결과로 재난이 일어난 사건이 성경에 나와있지만 성경은 이원론적으로만 재난을 보지 않습니다. 재난을 통해 의인을 깨닫게 하시고 구속사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재난이 발생합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자연을 운행하십니다. 재난도 자연을 운행하시는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일어납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에 선과 악을 함께 두셔서 공존하도록 하셨습니다.
현대에 일어나고 있는 자연재해는 인간이 무분별하게 이익을 위해 개발과 발전에 초점을 맞추어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지 않은 결과로 생기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부족함으로 발생한 재난일지라도 그 일을 선하시게 이끄셔서 회복하게 하시고 구원의 역사로 이끄십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범죄함으로 재난을 허락하시지만 재난의 결과는 심판이 아니라 회복이고 생명입니다. 예수님 다시 오셔서 마지막 심판이 있기 전 재난을 통해 깨닫고 영원한 생명으로 들어오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재난으로 하나님을 비난하거나 신앙을 저버린 이들은 하나님이 재난의 이유라고 주장합니다. 또 어떤 이는 재난이 인간의 죄의 결과라고 말하여 재난 당한 사람들을 힘들게 합니다. 하나님은 재난을 허락하시지만 재난을 통해 사람들이 슬퍼하며 아파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사랑하시고 이 땅에 있는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고 하늘의 영광에 참여하기를 원하십니다. 재난으로 하나님의 섭리와 구속의 계획과 회복과 생명의 역사를 경험하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난을 당하고 있는 사람을 돕고 섬김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복음을 증거하는 길이 됩니다.
하나님은 재난을 겪고 난 후의 성도의 반응을 기대하시는 것 같습니다. 재난의 원인과 이유를 규명하여 예측하고 준비하는 일은 정부기관 부처가 해야 할 일입니다. 교회는 재난을 당한 영혼들을 선한 사마리아인이 행했던 것처럼 돕는 마음과 자세가 필요합니다. 특별히 재난의 현장 휴스턴에 있는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전도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침수를 당한 교회와 성도의 가정을 도울 수 있다면 주님의 몸으로 연합된 지체를 섬기는 기회가 됩니다. 예루살렘 교회가 기근을 당해 고통 당할 때 안디옥 교회는 기꺼이 헌금하여 도왔습니다. 휴스턴에 있는 침례교회의 여러 목사님들과 성도가 침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다음 주 특별헌금과 매칭 성금을 통해 작은 도움의 손길을 내밀려고 합니다.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