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의 한 부분으로써 심방은 매우 중요합니다. 심방의 의미를 일반적으로 영혼 돌봄에서 찾습니다. 심방은 성육신 사역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하늘 영광을 뒤로하고 인간으로 오신 것이 심방의 성서적 이해입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장모가 열병을 앓고 있을 때 방문하셨고, 죽은 나사로의 집을 방문하셨고 세리장 삭개오의 집도 방문하셨습니다. 세리로서 일하고 있는 마태를 찾아가셔서 부르셨고, 그물을 손보고 있는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부르셨습니다. 베드로는 이방인 백부장 고넬료를 방문하여 성령세례와 물세례를 베풀었습니다. 바울은 가정교회를 방문하고 문안하였고, 편지를 써서 사람을 보내서 서신 심방을 행했습니다.
심방은 문제를 겪고 있는 자를 위해, 병든 자를 위해, 구원사역과 제자 삼는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약교회는 과부들을 돌보기 위해 구호 음식을 들고 집을 방문했고 이 사역을 위해 일곱 집사를 세웠습니다. 구제사역의 한 방법으로 생활이 어려운 성도들을 심방했던 겁니다. 심방목회가 집사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사도들은 기도하는 일과 말씀을 섬기는 일에 헌신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심방은 교제의 기능과 아울러 선교적 기능이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 교회가 실행하고 있는 가정교회 사역은 신약교회가 행했던 목회사역을 지향합니다. 영혼을 돌보는 목양사역을 평신도 목자에게 일임하고 목회자는 기도와 말씀사역에 전념하도록 합니다. 우리 교회는 가정교회의 원형목장으로 목회자의 가정에서 가정교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부활절 주간을 이용해 비즈니스 심방을 교회적으로 가지려고 합니다. 가정심방은 매주 금요일 연합목장에서 각 가정의 기도제목을 나눔으로써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는 말 그대로 한 가정에서 여러 가정들이 모여서 생활의 예배를 드리는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금요일 모이는 연합목장에 더 많은 가정이 참석하길 권합니다.
가정교회는 각 가정의 주인이 하나님임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어디에 있는지 서로 알아가는 목회사역입니다. 부부의 어려움, 부모와 자녀와의 어려움, 사업의 어려움, 물질과 관계에서 오는 환경의 어려움을 가정 단위로 고백하고 간증하며 중보기도를 요청함으로써 믿음 위에 세워져 가는 신앙의 가정이 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교회의 비즈니스 심방은 목자가 사업장이나 일터를 심방하면서 이루어집니다. 우리 교회는 특수한 상황에서 목회자가 성도들의 일터를 방문하여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고 축복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습니다. 세상의 방법을 버리고 정직과 공의로 사업장에서 혹은 일터에서 일하기로 결단하기 때문에 불이익을 당하고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의 복된 약속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도 여러분들이 실패와 물질에 대한 걱정 없이 사회생활 할 수 있기를 빌고, 감당할 수 있는 건강을 지켜주시고, 언약으로 준비된 미래의 복을 위해 이번 비즈니스 심방에서 기도하려고 합니다.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