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면 세겹줄 기도회가 시작됩니다. 세겹줄 기도는 성도가 받을 복과 연결된다고 믿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축복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생활은 세상의 안위와 부를 위해 사는 삶을 후 순위로 밀어놓은 삶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돈을 벌고 모으며 재산을 쌓은 일에 집중하지만 성도들은 하늘 복을 구하며 이 땅의 일용할 양식에 감사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성도의 삶은 물질을 추구하는 삶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물질을 공급해 주시지 않으면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이 땅의 삶은 많은 인간관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네트워크를 이용하셔서 성도의 풍성한 삶을 이끄십니다. 세상 사람들에게 네트워크의 파워는 중요하겠지만 성도들에게도 무척 중요합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혈연, 학연, 지연, 관심분야로 묶여 네트워크가 형성되겠지만 성도들의 네트워크는 중보기도로 이루어집니다. 성도들이 함께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자세가 힘이 됩니다. 성도들의 네트워크에는 하나님도 참여하십니다. 성령님께서도 성도를 위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친히 간구하시며 중보 하십니다(롬8:26). 교회도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병든 자, 연약한 자들을 위해 중보 기도합니다. 바울은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의 자비가 있도록 기도와 간구를 부탁합니다(딤전2:1). 더 나아가 왕과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을 기도하라고 권면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이 땅의 있는 모든 영혼들과 기도의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의 기도의 폭과 깊이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깊어져야 합니다. VIP영혼을 찾아나서 복음을 소개하고 교회의 한 지체가 되도록 이끌고 제자가 되게 하는 목장의 사역이 기도의 폭을 넓히는 사역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의 깊이는 성도의 삶을 거룩함으로 이끕니다. 죄를 미워하고 죄를 짓고 실수했을 때 말씀 가운데 깨달았을 때 회개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성도는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거룩한 속성을 이루어나갑니다(딤전4:5).
이를 위해서는 기도의 동역자가 필요합니다. 바울은 편지를 쓰면서 지속적으로 교회에게 중보기도를 요청합니다. 또 바울 자신도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 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우리를 위해 기도하라”고 촉구합니다. 하나님 나라 사역이 혼자의 힘으로 안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도 제자들에게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시험에 들지 않도록 기도할 것을 요청하십니다.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 교회는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행12:5).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찬송할 때 빌립보 감옥 문이 열리게 됩니다.
세겹줄 새벽기도회는 세 명의 기도의 동역자들이 모여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의 제목은 다양하겠지만 그 기도를 통해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은 위대합니다. 한나의 애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아들을 주셨고 그 아들 사무엘은 이스라엘 민족을 대표하는 선지자로 세워졌습니다. 사무엘을 통해 이스라엘은 영적으로 회복되고 왕정시대가 열립니다. 그러므로 성도의 기도의 제목은 개인적인 응답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기도의 응답으로 교회공동체와 조국과 민족을 살리는 역사를 이루게 됩니다. -CSJ-

No comments:
Post a Comment